MY MENU
제목

「애니메이션연구」제37호(Vol.12. No.1)접수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1.21
내용

(사)한국애니메이션학회 등재학술지 「애니메이션연구」

제37호 (Vol.12. No.1) 접수 안내




(사)한국애니메이션학회 등재학술지 「애니메이션연구」제37호를 접수합니다.

제37호(Vol.12. No.1)에 게재할 논문을 2016년 1월 24일(일)까지 접수합니다.

애니메이션학회의 논문 접수는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홈페이지 접속-로그인-논문&작품전-논문접수)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제출신청 및 논문접수 마감: 2016년 1월 24일(일)

■ 논문발간 예정일: 2015년 3월 31일




논문 편집규정은 학회 홈페이지 논문접수안내 게시판의 첨부파일과 이메일로 첨부 된 커뮤니케이션 북스 샘플 자료를 참조



* 논문 제출 방법 : 연구 논문과 제출신청서 작성 후(첨부파일 참고, 양식에 맞춰 제출요망)

홈페이지에 업로드 (1차, 2차에 업로드 또는 zip 파일로 묶어 업로드)




* 논문 발간 및 논문 발송에 관한 문의:

학술간사 : 신상기(010-8787-1116)
http://www.koreananimation.org / asko2005@naver.com


★ 애니메이션 연구 16호부터 긴급논문 접수를 시행합니다.

마감일정에 연구성과가 어려운 회원 여러분들을 대상으로

2월 6일 저녁까지 긴급논문 접수 받습니다.

긴급논문접수 심사료는 추가 11만원(심사료 총 20만원), 게재료 10만원 추가입니다.






<논문유형>

본 학회의 등재후보 학술지『애니메이션 연구』에 게재되는 논문은 크게 연구논문, 보고논문, 제작기술논문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게재 논문은 미발표 논문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본 학회에서의 구두발표, 개요집의 발표, 본 학회 특집호에서의 기고, 본 학회 연구 분과에서의 보고, 심포지엄을 비롯한 국제회의 등에서의 발표,대학의 논총이나 연구소, 회사 등에서의 연구보고 등으로 외부에 공표되지 않았던 선행연구 자료를 기반으로 한 논문은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경우 연구자는 그에 관한 정보를 반드시 각주를 통해 논문에 명시하여야 합니다.
또한, 논문 집필자는 연구 내용에 따라 논문게재신청서에 논문의 유형을 분명히 명시하여 논문 심사를 원활히 하는 데에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연구논문(Original Artcles)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론적 또는 실증적으로 논술된 것으로 연구 목적, 방법, 수단, 결론 등이 명기되어야 하며, 학술적 가치가 인정되는 독창성이 있는 것,또는 기초적 연구라고 하더라도 독창성이 풍부하고 연구 과정이나 내용에 새로운 사실이나 가치 있는 고찰이 포함되어 그 학문적 유용성이 크게 인정되는 것.


■ 보고논문(Research Report)

애니메이션에 관한 자료, 조사, 실측, 통계, 실험, 교육 등의 연구보고로서 신뢰성, 타당성, 유용성이 높고 학술적, 기술적으로 가치가 있고,
새로운 연구의 추진 또는 전개에 기여할 수 있다고 인정되는 것.


■ 제작기술(Technical Articles)

애니메이션에 관한 제작, 기술 등의 연구보고로서 신뢰성, 타당성, 유용성이 높고 학술적, 기술적으로 활용 적 가치가 있고, 새로운 연구의 추진 또는 전개에 기여할 수 있다고 인정되는 것.








<논문 투고 신청>

1. 학회 회원가입 및 당해년도 학회비 납입 확인 (공동저자의 경우 저자 모두 회원가입 및 학회비 납입)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학회비 납입문의는 사무국장 백란이 010-9112-9650으로 문의

2. 연구, 논문, 제작기술논문 중 해당 유형을 소정의 투고양식(제출 신청서)및 논문 원고 표지에 명시

3. 심사비 입금 : 9만원

4. 논문심사에 통과된 경우, 수정한 논문파일을 학회 홈페이지 업로드 후, 게재료 입금

(www.koreananimation.org)









<논문 심사료 및 게재료 안내>

논문을 투고하시는 투고자는 반드시 (사)한국애니메이션학회의 회원이셔야 하며 회원이 아니실 경우 신규가입하시고 회비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또한 기존 회원의 경우에도 올해 회비 납부가 안되셨을 경우, 회비 납부를 해주셔야 논문 투고가 가능합니다.

회원가입과 관련한 사항은 (사)한국애니메이션학회 사무국장 백란이 010-9112-9650 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투고된 논문의 심사에는 심사료를 납부하여야 하며, 게재가 확정된 경우엔 별도로 게재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 심사비 : 90,000원

- 기본 게재료 : 시행시기(2호 발행부터)

①대학원생 논문(석사): 10만원

②개인연구: 17만원

③학교지원연구: 25만원

④학진지원연구: 30만원

계좌번호 / 1005-202-414957( 우리은행) 예금주 : (사)한국애니메이션학회

* 편집국 계좌번호가 변경되었으니, 기존 계좌로 입금하시지 않도록 주의바랍니다.




<주의사항>

- 원고의 기본 분량은 A4 15페이지 이내이며, 15페이지 초과 시 페이지 당 2만원의 게재비가 추가됩니다.

(예: 개인 연구자가 17페이지 분량의 논문을 제출할 경우 21만원)


애니메이션 학회의 게재료 기준은

연구자의 HWP 작성기준이 아닌,

논문집 편집을 담당하는 커뮤니케이션 북스의 학회지 최종편집원고입니다.

HWP 작성본과 출간원고의 페이지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국영문초록은 게재료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2013년, 24호부터 적용)

예 : 개인연구자가 20페이지 분량의 논문을 제출한 경우

국문초록 1, 영문초록 1 페이지를 제외한 18페이지의 게재료 납부

기본게재료 170,000 + 초과 게재료 3p 60,000 = 총 230,000원 납부


- 긴급논문은 심사비 11만원, 게재료 10만원이 추가됩니다.
- 당해연도 연회비가 미납되었을 경우 납부사실이 확인된 후 논문게재 가능합니다.
- 논문에 사용하는 인용문과 학술지의 정보에 관해서는 반드시 정확하게 기재 하여야 하며, 이를 어겨 발생하는 게재불가 등의 불이익에 대해서는 집필자가 책임져야 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재설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