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황선길 명예회장님, 제41회 한국방송대상 공로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1.07
첨부파일0
조회수
1464
내용



<방송대상 보도자료>

황선길 수상 주요내용

*한국방송협회는 41회 한국방송대상에서 (사)한국애니메이션학회 명예회장 황선길 교수를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공로상은 지상파 방송사인 KBS, MBC, SBS를 중심으로 전국 42개 회원사가 가입하고 있는 한국방송협회가 한국의 방송발전과 방송을 통한 사회공헌에 평생 공적을 쌓은 방송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수상자는 80년 중반까지 해외 하청작업을 오던 한국애니메이션 현장에서 첫 TV 애니메이션을 기획.제작 등, 주로 한국 애니메이션 첫 작업만을 해 한국 애니메이션의 르네상스를 이루게 한 한국 애니메이션의 개척자이다.
*수상자는 국내 언론으로부터 한국애니메이션의 개척자, 대부, 최고의 이론가로 평가 받아왔다.
*수상자는 고등학교자격증이 없는 전문인이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교장이 되는 첫 사례를 남겼다.
*수상자는 TV 애니메이션 장편 11편, 시리즈 26편을 기획.제작했으며, 애니메이션에 관한 서적 등 학술서적 11권을 출간했다.
*수상자는 올해 75세 나이에도 교육현장에서 후진 양성을 위해 애니메이션 강의를 계속하고 있다.
*한국방송대상 시상식은 오는 9월 3일 오후 3시 KBS홀에서 거행되며, 2시간 동안 MBC TV가 전국으로 생방송한다.

◆ 한국 애니메이션 첫 작업
*한국 첫 TV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기획.총감독(장편 11편. 시리즈 26편)
*한국 첫 케이블 애니메이션 채널, 투니버스 개국작업
*한국 첫 애니메이션 전문대학원, 한국애니메이션아카데미 설립작업. 첫 주임교수
*한국 첫 애니메이션고등학교,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초대교장
*한국 첫 국립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 한국애니메이션제직스튜디오(KAS) 제안, 설립
*한국 첫 애니메이션 교수들의 학술단체, (사)한국애니메이션학회 설립. 초대회장
*한국 첫 타이포그래피 애니메이션 학술전집 출간
*한국 첫 애니메이션 발전 기여로 서울특별시 문화상 수상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